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몰디브 항공과 몰디브 교통 수단 정보

by Yuna Sunday 2023. 2. 14.

몰디브와 한국을 오가는 항공 정보와 몰디브 내의 교통수단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항공

보통 한국에서 몰디브로 출국할 때는 몰디브 말레공항(MLE)으로 출발합니다. 몰디브로 가기 위한 항공은 편도로 대략적으로 15시간 소요됩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몰디브로 가는 직항 항공이 없어서 1회 경유가 필요합니다. 왕복 최저가 가격은 약 70만원 정도부터 시작합니다.
보통 한국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이 이용하는 항공편은 저가 항공으로는 에어아시아 항공을 주로 이용하시고, 그 외에 카타르항공, 싱가포르항공, 에미레이트 항공을 주로 이용합니다. 


2. 몰디브 내 교통수단

몰디브는 섬나라이기 때문에 다른 여행지와는 이용하는 교통수단이 다릅니다. 여행으로 가는 경우는 주로 페리, 보트, 수상비행기를 이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1) 몰디브 리조트 섬 이동수단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거리가 멀어질수록 교통수단 비용 역시 올라갑니다. 말레공항에서 스피드보트를 이용해서 갈 수 있는 거리도 있지만, 수상비행기로 이동해야 하는 리조트섬들도 있습니다. 보통 리조트 섬에 있는 리조트를 예약하면 숙박비에 섬까지 이동하는 교통수단 비용도 같이 포함됩니다. 그래서 리조트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가격이 비싼 대신에 도심인 말레에서 멀어지는 만큼 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몰디브 로컬섬 이동수단

몰디브 로컬섬에서는 대부분 페리로 이동합니다.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로컬 페리는 시간이 오래 걸려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보트를 이용한다면 가격은 더 비싸더라도 시간을 3배 이상 절약할 수 있습니다. 로컬섬은 대부분 공항에서 먼 거리는 아니기 때문에 페리와 스피드보트로 이용하여 가실 수 있습니다.


3. 몰디브 교통수단 종류와 정보

1) 택시

도심지역인 말레와 아두는 사람들이 도로 교통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택시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말레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것은 아주 간단하며 말레 공항에서 목적지까지 편안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택시는 거리에 상관 없이 약 20루피야 정도의 요금이 나오며 밤 11시 이후에는 30 루피야로 할증됩니다. 수하물이 있는 경우 트렁크 사용 분에 대해 추가적으로 10 루피야가 부과됩니다. 몰디브 도심의 좁은 지리적 특성상 공유 택시가 흔하게 있으므로 이미 승객이 타고 있는 택시를 이용하는 문화도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게스트하우스나 호텔 카운터에서 택시 콜을 부탁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2) 버스

몰디브 도심 내에서 운행하는 버스 요금은 3루피야부터 시작합니다. 말레 공항은 셔틀버스가 있어서 여행자들은 쉽게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공항에서 도심까지 갈 수 있습니다. 말레 공항에 도착하는 여행자는 공항 출구에서 약 50m 정도 떨어진 버스정류장에서 20 루피야를 내고 말레 도심까지 셔틀버스를 타면 됩니다. 셔틀버스의 배차 간격은 대략 30분입니다. 장마철에는 버스가 혼잡하기 때문에 짐이 많다면 버스 타는 것 대신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3) 페리

몰디브 섬과 섬 사이를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은 페리입니다. 거리에 따라 약  30 루피야에서 60 루피야까지 비용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공항에서 말레 도심까지 페리를 이용하면 인당 약 40 루피야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섬과 섬 사이를 오가는 공공 페리 요금은 약 30~75루피야 정도입니다. 운행 시간은 새벽 6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페리는 리조트 섬에는 정차하지 않고, 금요일도 운행하지 않는 등 불규칙적으로 운행해서 저렴하지만 가급적이면 시간이 맞는 경우에만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스피드보트

페리를 이용하고 싶지 않을 때는 스피드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스피드보트 교통편은 따로 예약하거나 리조트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리조트와 이동할 거리에 따라 비례하여 비싸지며, 3,500 루피야까지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5) 요트

여행 예산이 넉넉하다면 요트가 가장 좋은 수단입니다. 멀리 떨어진 산호초나 외딴 섬까지도 이동이 가능하고, 바다에서의 야외 생활을 자유롭고 편안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요트를 가져오거나 전세를 빌릴 수 있으나 요금은 요트의 크기와 제공되는 시설, 기타 포함 사항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6인용 3인승 모터 요트는 대략적으로 하루에 55,000루피야 정도입니다.

6) 도니(Dhonis)

몰디브의 ‘도니’는 전통적인 아랍 범선인 도우와 비슷합니다. 공항의 페리 부두에서 동쪽 끝으로 해안가를 따라 이동하면 항구에 많은 도니가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금은 하루에 1000 루피야에서 1500루피야 정도 합니다.

7) 수상비행기

수상비행기는 몰디브에서 가장 빨리 이동할 수 있는 초고속 교통수단입니다. 말레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리조트 섬까지 최대 90분 만에 이동할 수 있을 정도로 빠릅니다. 수상비행기는 낮은 고도에서 비행하므로 산호초, 섬 그리고 멋진 무인도의 전말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상비행기를 이용 시에 수하물을 별도로 이동해야 할 수도 있고, 야간에는 운항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요금은 3500 루피야에서 7000루피야 정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