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몰디브 국가, 기후 등 기본 여행 정보 소개

by Yuna Sunday 2023. 2. 9.

많은 신혼부부들이 신혼여행으로 자주 찾는 몰디브의 여행 정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몰디브 국가 소개 

몰디브의 우리나라 정식 명칭은 몰디브 공화국 (디베히 공화국)이라고 합니다. 몰디브는 인도양 중북부에 위치한 섬나라이며 스리랑카 남서쪽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섬나라이기 때문에 지도로 보면 아주 작게 보입니다. 보통 우리나라에서 몰디브의 수도이자 공항인 말레 공항에 도착하려면 현재(23년 2월) 기준으로 직항은 없고 1번 경유하여 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몰디브는 기본적으로 섬나라입니다. 국토는 1,190여 개의 산호섬, 그리고 26개의 환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 200개의 섬에 사람이 살고 있습니다. 면적은 우리나라 강화도와 비슷한 정도이며, 국토 중 가장 높은 장소의 해발고도가 2.4m에 불과합니다. 해발고도가 낮기 때문에 해수면이 상승함에 따라 국토가 날이 갈수록 물에 잠기고 있어 소실될 위기에 있습니다. 실제로 이미 여러 개의 섬이 수몰되어 소실된 상태입니다.

 

몰디브의 수도는 말레이며, 화폐(통화)는 몰디브루피야(MV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23년 2월) 기준으로 몰디브루피야(MVR) 환율은 100 몰디브루피야(MVR)가 대한민국 돈  8,130원이며, 6.51달러(USD)입니다. 인구는 약 39만명이며 언어는 디베히어와 영어를 사용하는데, 보통 영어를 사용해도 여행하는 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종교는 이슬람교이기 때문에 돼지고기, 술 등 금지 시 되는 음식이 있으니 여행할 때 유의하여야 합니다. 특히 몰디브의 현지인들이 거주하는 섬에서 음주는 금기시되는 점을 인지하시고 여행하셔야 합니다.

 

 

2. 몰디브의 기후

몰디브의 기후는 고온 다습한 열대성 기후입니다. 연평균 기온 섭씨 24~30℃로 다소 더운 날씨이고, 거의 기온에 변동이 없는 날씨입니다. 아침, 저녁에는 25℃ 내외이고, 오후는 30℃를 넘는 한여름 날씨입니다. 건기는 11~4월로 건조한 공기에 바람이 잔잔한 편입니다. 몰디브는 건기에 강수량이 적고 대부분 맑은 날씨가 계속되므로 건기의 시기가 몰디브 여행의 성수기입니다. 이 시기에 가는 것이 몰디브의 햇빛과 공기, 해수의 온도를 즐기기에 가장 좋습니다. 건기 중에서도 특히 1~3월이 맑은 건기로 여행하기에 가장 좋습니다.

 

우기는 5~10월이며 강한 바람이 불고 국지성 호우(스콜) 기후로 짧은 시간에 강우량이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비가 오더라도 스콜로 오기 때문에 비를 잠시 피하면 금새 다시 맑은 날씨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1년 중에 가장 더운 시기 3~5월이니 여행일정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몰디브는 일 년 내내 아름답고 따뜻한 기후라 헐렁하고 시원하며 가벼운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지만, 저녁에는 약간 선선한 기후도 있기 때문에 낮에서 밤으로 넘어갈 때를 위해 얇고 가벼운 가디건 같은 옷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케이웨더 데이터 가공

 

3. 몰디브 여행을 위한 기본 정보

몰디브의 시차는 대한민국 대비 4시간 느립니다. 서울 시간이 오전 9시라면, 몰디브의 수도 말레의 시간은 오전 5시입니다. 

 

몰디브의 언어는 자국어인 몰디브어(디베히어)가 있지만 영어도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아랍어도 제1외국어로 배우고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몰디브 국민들이 영어를 잘하기 때문에 영어로 의사소통해도 어려움 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몰디브 화폐로 자국화폐(몰디브루피야)가 있습니다. 만약 여행 일정을 리조트섬에서만 숙박한다면 달러만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현지인들이 거주하는 로컬섬에서도 달러로 거래 가능합니다. 현지 화폐 몰디브루피야의 종류는 동전은 1루피야, 2 루피야로 2종류이며, 지폐는 5루피야, 10루피야, 20루피야, 50루피야, 100루피야, 500루피야, 1000루피야 이렇게 7종류입니다.

 

몰디브 환율은 위에 자세히 기재해놓았지만, 통상적으로 달러기준으로 1달러에 약 15 루피야로 계산하면 됩니다. 몰디브의 물가는 기본적으로 리조트 섬과 로컬섬 차이가 상당히 많이 납니다. 대략적으로 숙소는 10배 이상 차이 나고, 투어 가격은 1.5~2배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환전은 몰디브 현지 주요 은행에서 환전이 가능합니다. Visa 및 Mastercard 카드 등의 카드 또한 지원합니다.

 

몰디브의 전압은 220V, 50HZ로, 대한민국과 같은 220V를 사용하지만, 플러그 모양은 3구로 되어 있어 멀티콘센트가 꼭 필요합니다. 몰디브의 팁문화는 호텔 벨보이 또는 레스토랑 식사 후 성의 표시로 1~3 달러 정도 지불하는 것이 매너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몰디브 물가는 한국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지만 교통비는 한국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휴양지끼리 비교해보면 타 휴양지 중에서 비싼 편에 속합니다.

 

몰디브의 공휴일은 2022년 기준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설날 : 1월 1일 (양력 새해의 첫 날)

노동절 : 5월 1일 (세계 노동자들을 기리는 날)

독립기념일 : 7월 26일 (1965년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날)

승리의 날 : 11월 3일 (1988년 스리랑카군과의 전쟁에서 승리한 날)

공화국의 날 : 11월 11일 (1968년 몰디브의 공화정이 재정된 날)

 

 

이상으로 몰디브 여행지의 기본적인 여행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